본문 바로가기

수혜주&테마주

컨버즈, 셀루메드, 헬스케어 관련주, 바이오시밀러 관련주

반응형

4월13일 주식시장에서 코스피 컨버즈, 코스닥 셀루메드가 상한가를 기록했고, 제약 바이오 테마중에 헬스케어 관련주, 바이오시밀러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며 장을 마감했다. 



| 오늘의 상한가 종목



| 컨버즈 109070

컨버즈가 지분인수를 통해 2대주주로 있는 바이오웨이가 분자표적 항암제 BW101, BW108 성분의 대한 전임상 약효를 주제로 미국 시카고에서 14일부터 18일까지 열리는 미국암학회(AACR)에서 신약 연구 결과를 발표한다고 밝히며 상한가를 기록했다. 


13일 컨버즈 관계자는 “이번 학회에는 세계적인 제약회사 노바티스, 화이자, 길리어드, 바이엘 등 이 참가했고 국내에서도 한미약품 유한양행 등 큰 기업들이 참가한 것으로 알고 있다”며 “컨버즈에서도 바이오웨이 발표 후 이어서 사전 조율된 제약사들과의 미팅을 하기 위해 간다”고 밝혔다.


김종우 바이오웨이 대표는 “최근 바이오웨이가 개발한 분자표적 항암제가 주목 받으면서 국내 뿐만 아니라 다국적제약사들로부터 많은 관심과 호응을 얻고 있어 이번 발표회에서 사후 약속이 조율 된 셀진, 길리어드 등 다국적제약기업 6곳과 집중 미팅을 가질 계획”이라고 말했다.


| 셀루메드 049180 - 2거래일 연속 상한가

셀루메드가 미국 식품의약청(FDA)으로부터 골이식재에 대한 승인을 받았다는 소식에 이틀째 상한가를 기록 중이다.  전날 셀루메드가 미국 식품의약청(FDA)로부터 골이식재 `Rafugen DBM`에 대한 승인을 얻었다고 공시했다. 회사는 "이를 바탕으로 향후 전세계 근골격계 시장 진출을 위한 교두보를 확보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 오늘의 특징주



| 엔케이

엔케이가 세계 최초로 Type-1 수소충전소 초고압수소용기 300리터(990 bar)를 개발했다는 소식에 강세다. 이날 엔케이에 따르면 엔케이는 이엔케이와 공동연구에 나선 수소용기의 개발에 성공했다. 이 제품은 전날 한국가스안전공사의 최종 검사합격 승인을 받았다.


특히 미국 FIBA사에서 개발한 Type-2 용기형상 구조의 압력보다 더 많은 초고압력을 충전할 수 있는 Type-1으로는 세계 최초의 개발로 곧 상용화에 나설 전망이다. Type-1 구조는 수소충전소와 항공우주산업체 등에서 사용될 전망이다.


엔케이는 경기 오산에서 CNG충전소를 직접 운영하고 있으며 자체 수소충전소 건설 뿐만 아니라 미국, 중국, 유럽 등 해외 수소차 부품관련 수출사업 진출도 추진하고 있다.


| 제약, 바이오 관련주

필룩스, 삼성제약, 동아에스티, 메디프론, 바이오리더스, 알파홀딩스, 디알텍, 코아스템, 셀바스헬스케어, 안트로젠, 하이텍팜


그중에서도 헬스케어(+3.42%), 바이오시밀러(+2.82%) 관련주 테마가 강세를 보였다.  

헬스케어 관련주 테마는 바이오니아(+7.89%)와 진원생명과학(+4.79%), 유비케어(+4.51%), 바이오시밀러 관련주 테마는 제넥신(+5.92%)과 이수앱지스(+3.19%), 팜스웰바이오(+11.02%) 등의 종목이 상승세를 주도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