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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혜주&테마주

VR, AR 증강현실, 가상현실 관련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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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R(가상현실)은 가상 현실을 실제처럼 구현하는 기술이며, AR(증강현실)은 현실 세계에 가상의 이미지를 겹쳐서 보여주는 기술. 


특수한 안경과 장갑을 사용하여 인간의 시각, 청각 등 감각을 통하여 컴퓨터의 소프트웨어 프로그램 내부에서 가능한 것을 현실인 것처럼 유사 체험하게 하는 유저 인터페이스 기술의 하나.  


VR은 VR기기를 쓰고 가상의 세계를 접하는 반면, AR은 기기 없이 현실 세계에서 가상의 이미지를 겹쳐 볼 수 있다는 점이 다르다. 


VR은 게임, 영화 등 엔터 분야에서 주로 활용되는 반면, AR은 디자인 설계, 건축 설계, 의료수술, 지도 및 네비게이션 등 산업 전반에서 활용도가 높음. 


| VR, AR 증강현실, 가상현실 관련주


2016년 CES(세계최대소비자가전박람회)와 MWC(글로벌모바일전시회)에서 VR이 본격적으로 주목 받음. 

디지캐피털(Digi-Capital)에 따르면 2020년까지 AR 시장규모는 1,200억 달러 VR 시장규모는 300억 달러로 예상.


‘16년 7월 증강현실을 활용한 모바일게임인 포켓몬고가 선풍적인 인기를 끌면서 관련주 부각

VR과 AR 시장이 성장으로 3D 촬영이 가능한 듀얼 카메라, 관련 렌즈 및 이미지 센서 등의 시장이 동반 성장할 것으로 전망



| 비덴트

디지털 방송용 장비 제조사로, 최근 티브이로직에서 사명변경 후 VR 장비 개발을 비롯한 컨텐츠 제작 및 가상현실 극장 사업 진출 예정. 

자회사 딜던쉐어즈가 793억원 투자해 공작기계 제조사 유지인트(195990) 지분 16.3% 인수


| 포스링크

HMD(헤드마운트 디스플레이) 마이버드(3D안경) 제조업체.


| 이미지스

영상기기 반도체 제조사로, 스마트폰 VR에 손가락으로 입력신호를 보내는 스마트밴드 개발.


| 팅크웨어

네비게이션 및 블랙박스 업체로, 증강현실 기반 네비게이션 ‘X1드라이브’ 출시.


| 나무가

깊이 측정이 가능한 하이브리드 3D 입체 카메라모듈 개발.


| NHN엔터테인먼트

자회사 NHN인베스트먼트 통해 VR 시선추적 기술 스타트업 아이플루언스, 가상현실 기술업체 아비건트에 투자 .


| 이랜텍

증강현실용 스마트글래스 시제품 개발.


| 에스피지

CJ CGV 4DX(오감체험 상영관)에 가상현실을 몸소 체험하는 시뮬레이터 4DX의 구동 핵심 부품인 유성감속기 독점 공급.


| 한국큐빅

표면처리기술 업체로 자동차 내장재 부문에 강점. VR용 카메라 렌즈 개발.


| 바른테크놀로지

NI(네트워크통합) 업체로, 다중 레이어 방식으로 가상현실을 구현하는 투명 디지털 디스플레이 개발.


| 에스코넥

휴대폰 금속 내외장재 제조사로, 삼성전자 기어 VR용 금속부품 생산.?


| 큐에스아이

광소자부품 제조사로, VR에 사용되는 모션캡쳐 기술에 필요한 레이저다이오드 기술 보유.


| 트레이스

터치스크린 제조사로, VR기업 '매직립'에 3차원 곡면터치 공급.


| 코렌

광학렌즈 제조업체로, VR용 렌즈를 생산해 삼성전자와 공동으로 VR 사업을 진행 중인 오큘러스에 공급.


| 아이엠

전자부품 업체로, 레이저 피코프로젝터 모듈을 기반으로 특수스크린 등 광학부품 및 시스템 개발.


| 하이비젼시스템

카메라모듈 및 검사장비 업체. 콘텐츠 생산을 위한 듀얼카메라 채택 증가에 따른 수요 증대 가능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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