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상한가 소재/오늘의 하한가

네이처셀,와이디온라인, 남북경협관련주,보물선 관련주

반응형

7월18일 주식시장에서 코스닥 네이처셀, 와이디온라인이 하한가를 기록했다. 코스피 지수가 오후 들어 기관의 매도세 확대에 2290선에서 하락 마감했다. 코스닥 외국인과 기관이 각각 172억원과 48억원 어치를 팔아치우며 지수를 끌어내렸다



| 오늘의 하한가 종목 & 특징주



| 네이처셀 007390

허위·과장광고로 주가를 조작한 혐의를 받는 라정찬 네이처셀 대표가 구속되며 네이처셀은 하한가를 기록했다. 서울남부지법 김병철 영장전담 부장판사는 "증거인멸과 도망의 우려가 있다"며 18일 라 회장에 대한 구속영장을 발부했다. 


지난 3월 와이디온라인은 자본잠식률 50% 이상이라는 사유로 관리종목으로 지정 된 와이디온라인은 안정적인 자금 확보로 자본잠식 해소하며 관리종목 탈피에 대한 기대감이 커졌으나 오후장에 대량 매도세에 하한가를 기록했다.



남북경협 관련주로 분류되어 수혜를 받었던 건설관련 업종, 시멘트, 레미콘, 개성공단, 남북철도, 농업 모든 업종이 장 시작부터 하락 출발하여 하락 마감하였다. 



지난 17일 보물선 돈스코이호로 기대를 모았던 신일그룹의 모회사 제일제강은 장시작부터 상한가로 출발하였으나 제일제강은 ‘신일그룹의 보물선 발견 이후 제일제강이 상한가 행진을 한다’는 보도에 대한 해명공시에서 "신일그룹이 최대주주가 아니며 보물선 사업과 일절 관계가 없다"고 공시했다.  또한 보물선 인양을 하더라도 한국에 소유권 없다는 기사에 크게 하락했다. 


이날 돈스코이호 보물선 관련주 동원, 동원시스템즈, 동원시스템즈우, 피앤텔 역시 큰 폭으로 하락했다. 


2018/07/17 - [상한가 소재/오늘의 상한가] - 동원시스템즈우,가상화폐-우리기술투자,돈스코이호 보물선 인양 관련주-제일제강,피앤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