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상한가 소재/오늘의 상한가

대호에이엘, 이스타코, 푸른기술, 키이스트, 소리바다, 이트론

반응형

5월30일 주식시장에서 코스피 대호에이엘, 이스타코, 코스닥 푸른기술, 키이스트, 소리바다, 이트론이 상한가를 기록했다. 이탈리아의 유로존 탈퇴에 대한 우려가 부각되면서 유럽 금융시장에 대한 불안이 확산돼 글로벌 증시도 일제히 약세를 보였지만, 남북경협 철도 관련주와 방탄소년단 관련주는 대다수 상승세를 이어 나갔다. 


| 오늘의 상한가 종목



| 대호에이엘 069460, 푸른기술 094940, 이트론 096040

남북 철도연결 사업 기대감에 철도 관련주가 강세다. 철도통신시스템 'LTE-R'을 구축하는 사업 경험이 부각되며 대호에이엘, 푸른기술, 이트론이 상한가를 기록했다. 남북은 당초 지난 16일에 열기로 한 남북 고위급회담을 보름여 만인 다음달 1일 판문점 평화의 집에서 열기로 했다. 이 회담서 남북은 이산가족 상봉, 철도 연결 등 4·27 판문점선언의 주요 합의 사항 이행을 위한 로드맵 마련에 주력할 것으로 보인다. 


남북의 대표단 면면을 살펴보면 양측이 판문점선언에 적시된 동해선·경의선 철도, 도로 연결 등 남북 경제협력에 대해 본격 논의할 것으로 전망된다.


특히 북측이 철도 관련 인사를 대표단에 포함한 것은 남북정상회담 이후 북측에서 남북 간 철도 연결을 통한 대륙철도 구상이 크게 주목받고 있는 것과 무관하지 않은 것으로 보인다. 북한에서는 `주철종도(主鐵從道)`로 불릴 만큼 철도가 핵심을 이루고 도로가 보조적인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 이스타코 015020, 키이스트 054780, 소리바다 053110

글로벌 그룹 방탄소년단이 연일 빌보드차트 기록을 갈아치우며 K팝의 새 역사를 쓰고 있는 가운데 BTS관련주인 이스타코와 키이스트, 소리바다가 상한가를 기록했다. 


이스타코의 계열사 중 얼반웍스미디어는 2012년 미국 빌보드사의 한국지사 빌보드코리아와 공동 비즈니스를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한 바 있고, 키이슽의 일본 자회사 ‘디지털어드벤처(DA)’가 방탄소년단의 일본 매니지먼트를 담당하고 있어 방탄소년단(BTS)수혜주로 분류되고 있다.

 

세계 최대 음악 스트리밍 서비스 스포티파이(Spotify)에 방탄소년단의 음원을 공급하고 있는 점이 부각되며 상한가를 기록했다. 소리바다는 지난 2013년 말 세계 최대 음원 스트리밍 업체인 스포티파이에 케이팝 음원 공급계약을 체결한 바 있다. 지난달 스포티파이가 뉴욕 증시에 상장한다는 소식에 주가가 강세를 보이기도 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