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수혜주&테마주

7월17일 초복, 복날엔 삼계탕, 닭고기 관련주

반응형

삼계탕은 초복, 중복, 말복 등 삼복 더위에 대표적인 보양식으로 자리잡았다. 초복엔 삼계탕이라는 말이 공식이 될 정도다. 삼계탕이라는 용어는 1920년대 '계삼탕'이 시초다. 본격적으로 음식이 올려진 것은 1980년대 중반 이후이다. 삼계탕 이외에도 복날 보양식은 추어탕, 갈비탕, 전복 등이 있다. 뜨거운 고기 육수가 일품인 요리로 몸의 기운을 보충할 수 있다. 과거 양반들은 민어탕을 즐겨 먹었다.


영계의 뱃속에 찹쌀·인삼·대추·마늘을 함께 채워 놓고 황기물에 푹 삶아 만든 음식이다. 계삼탕이라고도 하며, 여름에 부족 되기 쉬운 영양을 보충하고 더위를 이겨내기 위하여 삼계탕을 먹었다. 영계 대신 오골계를 사용하기도 하며 예부터 사위가 오면 씨암탉을 잡아 대접하는 풍습이 있다.


삼계탕 - 여름철에 보신하기 위하여 닭에 인삼을 넣고 푹 고아서 먹는 한국 전통 보양식.


2018년 7월 17일 초복 

2018년 7월 27일 중복

2018년 8월 16일 말복


삼계탕 만드는 방법(황금레시피)

http://100.daum.net/encyclopedia/view/77XXXXX93371#28791222


전국 폭염이 수일째 계속되면서 식중독에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생닭 관리에 소홀하면 식중독균 캠필로박터균이 자랄 수 있다. 이 균은 중증장염을 유발한다.


| 7월17일 초복, 복날엔 삼계탕, 닭고기 관련주



하림

하림 닭고기, 하림 치킨너겟, 하림 사료 등의 브랜드를 가진 국내 닭고기 시장 선두업체. 종란의 생산에서부터 부화, 사료생산, 사육, 가공, 유통 판매에 이르기까지 각 단계를 수직 통합하여 운영하는 육계 계열화 업체임.


마니커

닭고기 전문업체로 종계, 부화, 사육, 도계, 육가공, 유통에 이르는 수직계열화 구축.


이지바이오

의약품, 동물약품, 기능성 식품의 원료개발 및 제조, 판매 사업 영위

닭고기업체 마니커의 최대주주. 마니커 지분 28.99%, 38,572,308주 보우


CJ제일제당

국내 최고수준의 식품회사로, 닭고기업체 마니커의 2대 주주, 마니커 지분 12.28% 


동우팜투테이블

닭고기 원료육 전문업체. 농림수산식품부지정 가축(육계)계열화 업체로서 양계, 종란, 부화, 사육, 가공, 판매에 이르는 전과정을 일괄적으로 영위.


체리부로

계육제품의 생산 및 판매사업을 주요사업으로 하고 있는 육계계열화 업체. 도계, 단순가공 및 신선육의 2차가공 업체 한국육계유통(주)과 신선육 및 육가공 제품 유통업체 (주)델리퀸, 종계 사육 및 부화업체 농업회사법인 (주)한국원종을 종속회사로 보유.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