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상한가 소재/오늘의 상한가

가덕도 신공항, 자율주행차 관련주, 넥스트칩, 현대사료

반응형

6월28일 주식시장에서 코스닥 넥스트칩, 현대사료가 상한가를 기록했다. 금일 상승 섹터로는 가덕도 신공항 관련주, 자율주행차 관련주가 상승하며 테마 관련주를 이끌었다. 



| 오늘의 상한가 종목 & 특징주


| 넥스트칩 092600

중국 자율주행차 공급망에 파트너사로 참여한다는 소식에 넥스트칩이 상한가를 기록했다. 코트라는 이날 중국 상하이에서 넥스트칩, 휴맥스 등 한국 자동차부품 및 소재기업 15개사와 중국에 소재한 신에너지 자동차기업 30여 개사 간의 '글로벌 파트너링 행사'를 개최했다.


국내 기업들은 중국 미래자동차 기업을 대상으로 생산제품을 소개하며 기술교류 및 구매상담을 진행했다. 향후 상하이 정부기관과 협업을 통해 한국 기업이 중국 자율주행차 및 스마트카 공급망에 진입할 수 있도록 추진할 전망이다.


넥스트칩은 한국전자통신연구원의 차량용 CPU ‘알데바란(Aldebaran)’을 내장, 여기에 ADAS 알고리즘 등을 추가한 통합칩을 개발하고 있다. 이 제품의 프로젝트명은 ‘아파치(apache)4’로 2020년 양산에 돌입할 계획이다. 


| 현대사료 016790

6월 1일 코스닥 시장에서 거래를 시작한 현대사료가 남북 경협주 기대감에 주가 급등세를 이어가고 있다. 업계관계자는 “단기간에 실적 개선에 영향을 미치기 어려운 경협 기대감 보다, 현재 사업 내용 및 신사업의 성공 가능성을 살펴봐야 한다”고 조언했다


현대사료는 35년 업력의 배합사료 제조‧판매사로 기초 사료에서 양계‧양돈 사료 등 약 147개의 브랜드를 보유 중이다. 연간 생산능력은 35만톤으로 충청도, 제주도 등 전국적인 영업망을 가지고 있다. 지난해 기준 매출액은 871억원, 영업이익은 41억원을 기록했다. 김종웅 부사장 및 문철명 대표이사외 특수관계인이 지분 69.90%를 보유해 최대 주주로 있다. 


| 제일기획 030000

삼성그룹 계열회사로, 광고업이라는 단일 사업부문으로 구성 된 국내 최고 수준의 광고회사. 지난 15일 공정거래 위원장 김상조의 재벌개혁에 하락했으나 2분기 성수기를 맞아 호실적을 달성할 것이라는 기대감에 상승 


2018/06/22 - [수혜주&테마주] - 김상조 공정거래위원장, 재벌개혁 관련주


| 동방선기 099410, 영화금속, 세우글로벌

영남권 신공항 논쟁이 다시 불 붙은 가운데 가덕도 신공항 테마주인 동방선기가 급등세를 보이고 있다. 동방선기는 본사가 가덕도와 가까운 창원에 위치해 가덕도 신공항 테마주로 분류됐다. 지난 2006년 시작된 영남권 신공항 의제는 10년간 공방 끝에 기존 김해공항을 확장하는 것으로 결론났다.


그러나 오거돈 부산시장, 송철호 울산시장, 김경수 경남지사 당선인이 김해신공항 대신 부산 가덕도 등 다른 공항을 검토하기 위한 태스크포스(TF)를 만들겠다고 밝히면서 가덕도 신공항 의제가 다시 수면 위로 떠올랐다.


2018/06/28 - [수혜주&테마주] - 영남권 신공항 논쟁, 가덕도 신공항 관련주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