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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혜주&테마주

열대야 폭염 장기화, 열돔현상 수혜주, 여름 관련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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복날인 17일, 전국에 폭염경보가 내려지고 서울의 한낮 기온이 섭씨 34도까지 치솟으면서 동남아시아 주요국보다도 더운 날씨가 이어지고 있다. 우리나라와 일본, 중국 등 동북아시아 일대에 펼쳐진 이례적인 '열돔현상(Heat Dome)'의 여파로 보인다. 태풍 등으로 인해 현재 열돔현상에 변화가 생기지 않는다면 앞으로 한달 이상 폭염이 지속될 가능성도 점쳐지고 있다. 


기상청에 따르면 17일 서울을 비롯해 전국 대부분 지역에 폭염경보가 내려졌다. 전날 오전 11시를 기해 서울과 강원, 경기 등 전국 대부분 지역에 내려진 폭염경보는 이날도 이어질 전망이다. 이날 서울의 한낮 기온은 34도, 대구가 37도 등 전국 대부분 지역이 30~35도를 웃도는 폭염에 시달릴 것으로 보인다.


동남아시아 주요국들보다 낮기온이 더 높게 된 셈이다. 무더위의 대명사인 동남아시아보다 동북아시아가 더 뜨겁게 달궈지고 있는 것이다.

동북아를 달구고 있는 폭염의 주요 원인으로 지적되고 있는 것이 '열돔현상'이다. 


글자 그대로 열기가 돔에 갇혀서 나가지 못하고 계속해서 달궈지는 현상을 의미한다. 대기권 중상층에서 발달한 고온다습한 고기압이 다른 지역으로 이동하지 못하고 갇혀 계속해서 폭염을 일으키는 현상을 의미한다. 현재 한반도와 일본 일대에 북태평양 고기압이 정체된 상태에서 폭염을 지속적으로 발생시키기 때문인 것으로 해석된다. 


또한 지구 온난화의 영향으로 동북아시아 서부지역 티베트 고원지대에서 지구 자전력 영향으로 이동해온 티베트 고기압의 영향도 열돔현상을 더욱 심화시키고 있다.  이달 말부터 동북아시아 일대로 이동할 것으로 보이는 태풍이 현재의 기압배치에 영향을 주지 못할 경우, 폭염은 다음달 중순까지 앞으로 한달동안 계속될 전망이다. 


이에 따라 열대야 현상이 지속되면서 온열질환자와 수면부족에 따른 면역력 약화가 우려되는 상황이다. 특히 실외 작업을 할때는 주의가 필요하다. 체온중추가 제대로 활동하지 못해 일사병, 열사병 등이 발생할 수 있으며 발작, 경련, 의식소실, 심할 경우 심장쇼크까지 올 수 있으므로 주의가 필요하다. 낮동안에는 실외활동을 가급적 피하는 것이 좋다.


| 열대야 폭염 장기화, 열돔현상 수혜주,  여름 관련주




| 위닉스

생활환경 가전 전문기업으로 사업부문은 제습기, 공기청정기, 정수기, 팬히터, 자연가습기 등의 친환경 생활가전 제품과 제습기, 냉장고, 에어컨용 열교환기의 제조, 판매업 영위


| 오텍

냉난방기기 및 공조관련제품 생산업체인 오텍캐리어(주)를 계열사로 보유.


| 쿠첸

선풍기와 제습기 등의 생활가전을 출시/판매중.


| 대유위니아

대유그룹 계열의 종합가전 업체. "위니아" 브랜드를 사용하여 에어컨 및 제습기 등의 기타 주방/생활가전 상품을 판매중.


| 쿠쿠홈시스

기존 쿠쿠전자에서 렌탈사업부문이 분할되어 재상장된 업체. 공기청정기, 정수기, 비데 등 생활가전 렌탈사업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 공기청정제습기(CDH-A1645FW, CDH-AD1245FW 등)를 출시.


| 신일산업

선풍기, 제습기, 난로, 밥통/밥솥, 환풍기, 청소기 등을 생산, 판매하는 소형가전 전문 제조업체.


| 코웨이

케어스(Cairs)라는 브랜드로 케어스 제습공기청정기 제품군을 출시하여 판매.


| 하이트진로

국내 대표적인 주류업체. 소주(참이슬, 참이슬fresh 등), 맥주(하이트, 맥스, 드라이 d, 필라이트 등), 매화주, 복분자주, 포도주, 이슬톡톡 등을 생산. 여름에 매출비중이 높은 경향.


| LG생활건강

코카콜라음료, 해태에이치티비(구 해태음료) 등의 지분 보유.


| 롯데칠성

롯데그룹 계열의 업계 상위 종합음료 업체. 청량음료, 주류, 과채류음료, 곡류음료, 식료품 및 기타 기호음료 등의 제조ㆍ 판매 등을 주 영업목적으로 하고 있음. 

주요 제품 및 상품으로는 음료에는 칠성사이다, 델몬트주스, 레쓰비, 실론티, 아이시스 등이 있으며 주류에는 처음처럼, 클라우드 등이 있음


막강한 라인업을 구축한 음료사업에 소주, 맥주, 위스키 등 주류 라인업이 강화되어 보다 효율적이고 통합적인 전략을 전개하며 대다수의 카테고리에서 경쟁력 있는 상품을 가지고 있음


| 롯데제과

롯데그룹계열의 업계 상위 제과업체로 빙과 시장에서는 월드콘, 스크류바 등의 제품이 시장을 선도하며 1위


| 롯데푸드

롯데삼강을 존속법인으로 하고 파스퇴르, 웰가, 롯데후레쉬델리카 등의 회사를 합병한 종합식품기업, 롯데삼강에서 롯데푸드로 상호 변경.

주요제품으로는 유지식품(그랜드마아가린 등), 빙과(구구콘, 빠삐코 등), 육가공(로스팜 등) 을 생산 판매하고 있음


| 빙그레

우유처리가공 및 동제품 판매업을 영위. 냉장품목군의 주요제품으로는 바나나맛우유, 요플레 등. 냉동 및 기타품목군의 주요 제품으로는 더위사냥, 투게더, 메로나, 끌레도르, 요맘때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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