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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혜주&테마주

CGV 영화관람료 인상 수혜주-영화 제작,배급 관련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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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J CGV가 오는 11일부터 영화 관람료를 1000원씩 올린다. 시장 점유율 50%를 장악한 CGV가 요금 인상을 단행함에 따라 다른 멀티플렉스들도 이에 동참할 것으로 보인다. 2, 3위 극장 사업자인 롯데시네마와 메가박스 측은 “구체적으로 결정된 바는 없으나 내부적으로 검토 중”이라고 밝혔다.


CGV의 요금 인상 결정에 따라 주중(월∼목) 오후 4시부터 10시까지 스탠다드 좌석 기준 9000원이었던 일반 2D 영화 관람료가 1만원이 된다. 주말(금∼일) 오전 10시부터 밤 12시 사이에는 1만원에서 1만1000원으로 오른다. 3D를 포함한 IMAX 4DX 등 특별관 가격도 1000원씩 인상된다.


CGV 관계자는 8일 “시간대별·좌석별 가격 다양화 정책을 통해 관객의 부담을 최소화하려 했지만 물가 상승에 따른 임차료 인상, 관리비 증가, 시설 투자비 증가 등으로 부득이하게 요금을 인상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CGV가 관람료를 일괄 인상한 것은 2009년 이후 처음이다. 2016년 2월엔 좌석·시간대별로 관람료를 세분화하는 차등요금제로 일부 가격을 올렸다.


다만 어린이 청소년 요금은 이번 인상에서 제외됐다. 만 65세 이상 경로자, 장애인, 국가유공자에게 적용되는 우대요금도 그대로 유지된다. 매달 마지막 주 수요일 ‘문화가 있는 날’ 관람료도 기존의 5000원을 유지하기로 했다.


| CGV 영화관람료 인상 수혜주, 영화 제작, 배급 관련주


| CJ CGV

국내 극장 1위기업, 고품질의 멀티플렉스 극장을 국내 최초로 보급한 영화 상영 서비스 기업


| 롯데쇼핑

롯데쇼핑은 시네마사업본부(롯데시네마,롯데엔터테인먼트) 100% 지분 보유, 6월 롯데컬처웍스로 물적분할


| 롯데컬처웍스

롯데쇼핑의 사업목적에 따른 물적분할에 따라 멀티플렉스 체인을 운영, 파라마운트 픽처스의 영화를 배급

해외 영화관운영(중국, 베트남) , 신규 동남아 시장(인도네시아, 미얀마) 진출도 검토, 2022년까지 동남아 시장 내 140개의 영화관 오픈을 목표로 적극적인 시장 개척예정


| 쇼박스

쇼박스는 미디어플렉스 산하의 한국의 메이저 영화 배급사로, 오리온그룹이 소유. 

한국영화 제작과 투자, 영화 배급, 외국영화의 수입, 멀티플렉스 극장인 메가박스 운영


| 제이콘텐트리

종합 미디어기업, 드라마 및 영화 IP투자, 방송프로그램 제작 및 유통을 영위하는 기업으로, JTBC 콘텐트 유통부문도 원활히 성장시키고 있음. 매출구성은 영화 70.21%, 방송 37.32%. 최근 인기작 밥 잘 사주는 예쁜 누나의 판권 보유


| 스튜디오드래곤

드라마 콘텐츠를 기획, 제작하여 미디어 플랫폼에 배급하며 주요 작품으로는 드라마 도깨비와 미생 등을 제작


| CJ E&M

케이블방송 tvN 채널 운영, 영화배급, 음악·공연, 게임 사업을 영위하는 종합미디어 기업. 

드라마 제작부문을 물적분할해 사업부 강화. 드라마 '미생', '시그널' 등 제작.


| SM C&C

종합 엔터테인먼트 회사로, 드라마 등 방송콘텐츠와 뮤지컬 제작. 드라마 '장사의 신' 등 제작.


| NEW

영화 배급사로,'16년 2~4월 방영된 '태양의 후예'가 첫 제작 드라마. 中 미디어 기업인 화책미디어가 2대주주.


| IHQ

종합 엔터테인먼트 회사로 연예인 기획, 드라마·영화 제작 등 진행. '함부로 애틋하게' 삼화네트웍스(046390)와 공동 제작


| 화이브라더스코리아

래몽래인과 공동 제작중인 드라마 '엽기적인 그녀' 17년 초 한중일 동시 방영 예정.


| 청호컴넷

中 드라마, 영화 제작 배급사 '다탕후이황'과 업무협약 체결. 

'16년 3월 인수한 웰메이드예당(036260)에서 제작한 콘텐츠의 중국 유통 및 현지 콘텐츠 공동제작 목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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